UAE) 순방 중 현지에 파병된 우리 아크 부대 장병들을 만나 UAE의 적은 이란이라고 말했다.
방위사업청이 지난달 244억원을 투입해 전파 방해·교란으로 북한 드론을 잡을 ‘한국형 재머(K-jammer)를 개발한다고 했지만 2026년에나 완료된다.최근엔 탄도미사일로 촬영한 서울 시내 사진을 공개하며 정찰위성을 쏘아 올리겠다고도 했다.
문제는 우리 군의 북한군 무인기 대응 능력이다.오히려 공군 KA-1 경공격기만 추락했다.무인기로 주요 시설의 좌표를 파악해 향후 군사작전에 활용할 의도다.
북한은 정찰을 위해 2014년과 2017년 등 수차례에 무인기를 침투시켜 성주의 사드(고고도미사일방어) 기지와 청와대 등을 촬영한 적이 있다.하지만 레이더를 모든 곳에 배치할 수 없고 북한 무인기가 작아 포착과 요격이 제한된다.
우리 군도 긴급 대응에 나섰다.
북한도 이런 식으로는 결코 생존할 수 없다는 점을 자각해 즉각 도발을 멈춰야 한다.거꾸로 말하자면 그 정도의 힘을 지니지 못한 아티스트는 공정하지 못한 계약 탓에 부당한 처우를 당해도 소속사와 마찰을 빚으며 제대로 된 권리를 요구하기는 상당히 어렵다.
이번 사건을 통해 알게 됐듯이 여전히 미흡한 게 많다.가운데는 가수 이선희씨.
실제로 문제는 일단락되어가고 있고.소속사의 불투명한 정산 문제로 갈등을 빚은 이승기(왼쪽)와 걸그룹 이달의소녀의 츄.